프로젝트 관리를 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은 어떤 도구를 사용할까요?
이번 포스트에서는 Trello, Jira, Notion 세 가지 도구를 정리해보겠습니다.
Trello
모든 내용을 하나의 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프로젝트 관리 도구입니다.
Drag & Drop 형식으로 작업을 원하는 곳에 옮길 수 있어 배우지 않아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Slack과 연동하여 작업에 대한 알림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.
Trello는 무료로 이용해도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하는 데 제약이 없어 편리합니다.
Jira
대표적인 애자일 협업 도구로 추천되는 프레임워크입니다.
역시, 대시보드를 제공하여 스프린트의 진행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.
능숙하게 사용이 가능하면 제공하는 다양한 차트를 통해서 데이터 기반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.
다른 협업 및 작업 도구와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해 능률을 상승할 수 있습니다.
요금제 별 기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공식 사이트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.
Notion
단순한 노트앱이라고 생각하여 프로젝트 관리 도구와 연상이 안 될 수 있습니다.
하지만, 리스트와 캘린더 등을 활용해 다양하게 대시보드를 구성합니다.
API 연동을 통해 다른 도구에서의 작업을 불러와서 작성이 가능합니다.
공식 사이트에서 10000가지 이상의 템플릿을 제공한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.
요금제 별 기능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프레임워크마다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사용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.
기회가 된다면 애자일과 스크럼에 대한 포스트도 작성해보겠습니다.
지금까지 포스트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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